안녕하세요, 오늘은 취업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스타트업 입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채용사이트 7가지입니다.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들이 존재하지만 스타트업들은 자유분방하고 개성적인 느낌을 살려 스타트업들을 위한 채용사이트에 채용공고를 올리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그 사이트들을 제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타트업 입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채용사이트 7가지
소개 순서
1. 원티드
2. 로켓펀치
3. 서핏
4. 디스콰이엇
5. 링크드인
6. 리멤버
7. 블라인드하이어
1. 원티드
대표적인 스타트업 채용사이트입니다. 스타트업들은 기본적으로 원티드에 채용공고를 올려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력서도 업로드해둘 수 있고 연봉 높은 곳, 복지 좋은 곳, 퇴사율 낮은 곳, 투자상황 등 여러분의 입맛에 맞춰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합격보상금제도도 있어서 추천인과 지원자 모두에게 각각 50만 원씩의 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스타트업들은 채용공고를 올릴 때 복지와 회사의 비전, 포지션의 구체적인 업무 등을 정확히 올려두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스타트업에 도전하신다면 이곳을 가장 먼저 찾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2. 로켓펀치
로켓펀치는 스타트업 채용사이트로 가장 먼저 알려진 곳입니다. 완성도나 브랜딩 면에서 현재는 원티드가 조금 더 위인 느낌이 있지만 로켓펀치에서도 셀프구직프로필을 만들어두거나 기업, 사람 등으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집무실이라는 코워킹스페이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고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캠프 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3. 서핏
서핏도 커리어 관리를 위한 이력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의 다양한 채용공고들이 올라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력서는 가장 가독성 있게 만들 수 있어서 저는 서핏에 이력서를 작성해 두고 다른 사이트들에서 링크삽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채용공고의 직무들의 카테고리가 많지 않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비주얼적으로 이력서를 잘 정리할 수 있어서 포트폴리오 확보를 위해 추천드립니다.
4. 디스콰이엇
디스콰이엇은 제가 최근에 알게 된 플랫폼입니다. 디스콰이엇은 '메이커의 커뮤니티'라고 볼 수 있는데 창작자, 즉 디자이너, 개발자, 콘텐츠에디터, 마케터 등 본인이 창작에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경력이 다른 사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연동되는 것이 간편하며 채용공고에는 스타트업들의 직무에 맞게 손쉽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스타트업씬에 있는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어서 주목할만한 커뮤니티라고 생각합니다.
5. 링크드인
링크드인은 페이스북과 리멤버를 합쳐놓은 느낌입니다. 본인의 커리어를 저장하고 다양한 직무, 환경에 있는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기회들이 들어오는 곳이기 때문에 제안을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글로벌한 사이트입니다.
6. 리멤버
리멤버는 원래 명함공유에서 시작한 서비스인데 각종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명함을 통해 스타트업들에서 제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헤드헌터가 다른 서비스보다 많이 보이기는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7. 블라인드하이어
직장인 필수앱 블라인드에서 만든 채용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직종의 스타트업들에서 채용공고를 올리고 있고 헤드헌팅전용공고, 게임사 채용관, 평점 상위기업 등 여러분의 입맛에 맞게 검색하기도 좋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말씀드린 7가지의 스타트업 채용사이트 중 몇 개를 알고 계신가요? 스타트업은 어디에서 찾지?라는 생각이 많으실 수 있는데 제가 위에 말씀드린 7개 사이트를 통해 여러분도 조금 더 개성 있고 자유로운 스타트업에 취업해 멋진 삶을 살아나가시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