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여행을 할 때 100% 꼭 들리는 도시,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한다면 두브로브니크가 있을 것입니다. 방문객도 가장 많고 크로아티아에서 물가도 제일 비싼 도시는 바로 이 두브로브니크입니다. 오늘은 두브로브니크를 여행하는 1인 또는 2인 여행객이 알면 좋을 두브로브니크의 에어비앤비 숙소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박 당 10만 원 내외의 가성비 있는 숙소로 직접 두브로브니크에 거주했던 여행작가인 제가 추천하는 숙소들입니다.
-1박 15만원 이하의 숙소일 것
-올드타운까지 도보 20분을 넘지 않을 것
-너무 심한 오르막길, 계단이 있지 않을 것
-숙소의 평점이 좋을 것(4.7/5) 이상
[목차여기]
1. 두브로브니크 숙소 잡기 전 알아둘 사항
(1) 올드타운과 라파드 사이에 위치하는 게 좋음!
두브로브니크 여행의 중심은 성벽으로 둘러싸인 올드타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당과 상점뿐만 아니라 주변 해변이나 스르지산을 가기에도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도보로 20분 정도 떨어진 라파드 지역도 고급숙소들과 조금 한가로운 분위기의 동네라서 방문객들이 많은 편입니다. 두브로브니크에서 숙소를 잡으신다면 올드타운과 라파드 사이의 숙소를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용하고 도보로 올드타운이나 라파드를 이동하기에도 좋습니다.
(2) 언덕이 심한 스르지산 방향의 숙소는 피할 것!
두브로브니크의 주황색 지붕사진 같은 가장 대표적인 뷰포인트는 스르지산 전망대입니다. 해변을 우측으로 놓고 큰 도로 좌측은 경치는 좋아질 수는 있어도 오르막길일 확률이 높습니다. 캐리어나 무거운 짐이 있다면 최대한 해변 쪽과 가까운 곳에 숙소를 잡으셔야 무겁게 짐을 들고 이동하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3) 조용한 숙소는 라파드, 접근성을 원한다면 올드타운 내!
조용한 수면환경을 원한다면 올드타운에서 조금 떨어진 라파드 부근에 숙소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적당한 음주와 나이트라이프를 즐기실 것이라면 올드타운 안에 있는 숙소를 잡으셔도 좋습니다.
2. 추천 숙소
(1) Daria&Family's house
공동 주택 · 두브로브니크 · ★신규 · 침실 1개 · 침대 2개 · 욕실 1개
아늑한 두브로브니크 올드타운 휴양지, 해변까지 5분
www.airbnb.co.kr
제일 먼저 추천드리는 숙소는 두브로브니크에서 새롭게 생긴 에어비앤비입니다.
이 숙소는 올드타운 안에 위치하고 있는데 복층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층엔 거실과 주방, 욕실이 있고 2층에 침실이 위치합니다.
주황색으로 유명한 두브로브니크의 색감에 잘 어울리는 신규숙소로 청결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이 숙소는 신규숙소이지만 호스트는 13년째 에어비앤비를 운영하는 신뢰할만한 호스트입니다.
올드타운 안에 위치한 숙소 치고는 매우 저렴한 1박에 10만 원 이내입니다.
(2) 잇스타호르
공동 주택 · 두브로브니크 · ★4.92 · 침실 1개 · 침대 1개 · 욕실 1개
앗스타호르
www.airbnb.co.kr
이 숙소는 올드타운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떨어져 있는 숙소입니다.
스르지산 산책로에 위치하는 이 숙소의 가장 큰 특징은 두브로브니크 바닷가가 한눈에 내려 보인다는 점입니다.
두 명이 묵기에 전혀 부족함 없는 숙소의 크기로 한국인들에게도 큰 인기가 있는 숙소입니다.
발코니에서 근사한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이 숙소가 제격일 것입니다.
올드타운으로 가시려면 메인게이트인 펠레게이트 말고 부자게이트 쪽으로 걸어가시는 게 많은 계단을 만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올드타운과 조금 떨어져 있지만 가격은 13만 원 이내로 조금 있는 편입니다.
(3) 로맨스 아파트 두브로브니크 R3
공동 주택 · 두브로브니크 · ★4.90 · 침실 1개 · 침대 2개 · 욕실 1개
로맨스 아파트 두브로브니크 - 파티오가 있는 침실 1개 아파트 (R3)
www.airbnb.co.kr
청결하고 호스트가 친절하기로 소문난 에어비앤비 숙소입니다.
올드타운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떨어져 있고 이 숙소 역시 바닷가를 바라볼 수 있는 조금 높은 위치입니다.
숙소가 넓은 게 특징이고 숙소가 잘 관리되고 있어서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는 숙소입니다.
자동번역이 되는 에어비앤비 플랫폼이 있기에 공항버스 가는 법이나 궁금한 내용들은 호스트에게 물어보시면 친절히 안내해 줄 것입니다.
1박에 13만 원 이내이지만 30일 전 조기예약할인 프로모션이 있어 미리 예약하시면 11박 이내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4) 원룸 아파트 니아
게스트 스위트 · 두브로브니크 · ★4.80 · 침실 1개 · 침대 1개 · 욕실 1개
원룸 아파트 니아
www.airbnb.co.kr
올드타운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찾기 쉽고 도보 이내에 슈퍼마켓 등이 있어서 숙소로 잡기 좋은 포인트랍니다.
숙소는 깔끔하지만 조금 작다고 느끼실 수는 있습니다. 20제곱미터이니까 약 6-7평 정도로 우리나라의 조금 큰 원룸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치도 좋고 청결해서 한국인 분들도 좋은 평가를 내리는 숙소입니다.
1박에 10만 원 이내입니다.
(5) Ljubo's House
집 · 두브로브니크 · ★4.96 · 침실 1개 · 침대 2개 · 단독 사용 욕실 1개
작은 방
www.airbnb.co.kr
위치가 매우 좋은 숙소로 올드타운에서 도보로 5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공항셔틀버스 정류장에서도 도보 10분 이내에 위치합니다.
두브로브니크의 가정집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과 주방거실 공간이 분리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숙소로 1박에 10만원 이내로 저렴한 편입니다.
(6) 아늑한 스튜디오 허니
게스트용 별채 · 두브로브니크 · ★4.72 · 원룸 · 침대 2개 · 욕실 1개
아늑한 스튜디오 허니
www.airbnb.co.kr
올드타운이 불과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한 숙소입니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숙소 내부도 인상적이지만 이 숙소의 가장 큰 매력은 발코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여행객들이 방문하며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1박에 13만 원 이내입니다.
(7) 아파트 세콘도
공동 주택 · 두브로브니크 · ★4.93 · 원룸 · 침대 2개 · 욕실 1개
올드타운아파트세콘도
www.airbnb.co.kr
1~2인이 묵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구시가지 성벽 안에 위치한 숙소로 계단이 조금 있지만 골목조차도 아릅답습니다.
한국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평가가 매우 좋은 숙소입니다.
1박에 13-14만 원 정도입니다.
(8) 아드리아틱 펄
공동 주택 · 두브로브니크 · ★신규 · 침실 1개 · 침대 2개 · 욕실 1개
스튜디오 아파트 '아드리아틱 펄'
www.airbnb.co.kr
올드타운 바로 바깥에 위치한 숙소(200m)로
새롭게 오픈한 숙소여서 후기는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서 추천할만한 숙소입니다.
청결이 최우선인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예약 3건에 대해서는 할인이 제공되기 때문에 1박당 13-14만 원 정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브로브니크에서 에어비앤비 숙소는 1박 당 10~13만 원 정도 다른 크로아티아의 숙소들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시면 좋은 평가를 받는 숙소들이 숨어져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없다면 제가 추천드리는 8개 숙소 중에서 꼽으셔도 충분합니다.
두브로브니크 매력에 더 많은 분들이 빠져들었으면 좋겠습니다.